L.A. Noire/사건정보

L.A. Noire 풍기단속반(Vice) 사건들 요약(1부)

Lester/이홍기 2013. 4. 7. 22:13


Cases of Vice


원문 : L.A. Noire Wiki

번역 : 이홍기(http://blog.daum.net/zzang2314274)




※ L.A. Noire에서 조사하는 순으로 설명.

※ 공지사항에서도 밝혔지만 게임을 클리어하고 읽는다는 전제하에 쓰는 것.


Cases of Vice


The Black Caesar


Junkie's Apartment Crime Scene


2층 복도 끝의 방으로 가면 현장을 조사할 수 있다.


증거물

검은 시저(Black Caesar)의 컵 밑부분

지갑 속의 숫자도박 종이

모르핀이 든 팝콘 컵

탁자 위의 뜻 모를 낙서

모르핀 주사기들

바닥에 쓰러진 시체의 바지 주머니에 있는 라디오 방송국 쪽지

(경우에 따라 의자에서 죽은 시체도 조사해야 함)


Black Caesar Food Hut


팝콘 가게에 도착하면 주인이 도망을 친다. 쫓아가서 잡은 후 가게 안을 뒤지면 된다.


증거물

트럼펫 보관함(오른쪽 아래의 약음기를 조작하면 열린다) 속의 숫자도박 종이

블루 룸 클럼 입장권 뒷면의 이름

팝콘 기계 옆의 상자 속에 있는 판매 중인 모르핀


취조-Fleetwood Morgan

Morphine overdose victims(마약 과다복용의 피해자) - 거짓, "모르핀을 붙인 팝콘 컵(Popcorn cups with morphine)"이나 "판매 중인 모르핀(Morphine for distribution)" 제시
Number slips recovered(숫자 도박) - 의심


전화를 이용하여 Jermaine Jones의 주소를 알아낸 뒤 그 곳으로 향한다. Merlon Ottie의 사무실로 가면 안 된다(증거가 불충분하므로).


Jermaine Jones' Booking Agency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주인인 Jones와 이야기한 뒤, 라디오에서 FM을 선택하고 주파수를 275로 맞추면 라디오가 열린다. 패싸움을 한 후 라디오 안에 있는 모든 것을 확인한다.


취조-Jermaine Jones

Army Surplus morphine(잔여 군용 모르핀) - 의심
Involvement of 'Ottie'(Ottie와의 관계) - 거짓, "판매자 확인(Distributor identified)" 제시
Link to Ramez Removals(Ramez Removals와의 관계) - 의심


전화로 Ramez Removals의 주소를 확인한 뒤, 숫자도박 사업소로 향한다.


Numbers Operation


슬롯머신에 가서 체리, 종, WIN으로 맞추면(한 번 돌리고 HOLD를 눌러서 고정시키자) 밑부분이 열린다. 그 안에 있는 모든 것을 확인하면 Merlon이 도망가는데 그를 쫓아가서 잡는다. 그 후 Merlon의 지팡이를 조사하면 그 안을 조사할 수 있다.


취조-Merlon Ottie

Army surplus morphine(잔여 군용 모르핀) - 거짓, "핑켈스타인 확인(Finkelstein identified)" 제시
IOU note from Ramez(Ramez로부터의 차용증) - 진실
Link to Lenny Finklestein(Lenny Finkelstein)과의 관계 - 의심


이제 Ramez Removals로 향한다.


Ramez Removals


이 곳으로 향하면 차량 추격전이 벌어지며, 체포하면 가게 앞으로 되돌아온다.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물건들을 조사한다.


증거물

책상 위에 있는 장부에서 Polar Bear와 Merlon을 확인한다. 그리고 그 책상 근처에 신문이 있다.

바닥에 물이 흘러나온 흔적을 따라서 들어가면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 수 있다. 올라가서 길을 따라가면 크레인을 조종할 수 있게 되는데, 물건들을 치워서 창고로 가는 문을 열어야 한다. 창고로 들어간 뒤 얼음을 총으로 쏘면 모르핀을 확인할 수 있다.


이후 가게 앞으로 나오면 Ramez가 도망가는데, 가게 안으로 들어가서 죽여야 한다. 이제 얼음을 싣고 온 얼음회사로 가면 된다.


Polar Bear Ice Company


도착해서 건물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총격전이 벌어진다. 끝까지 쫓아가서 Finkelstein을 죽인 뒤 그 주변에 있는 화물을 조사하면 모르핀을 발견할 수 있다.


결론


피해자인 Cornell Tyree와 Tyrone Lamont는 본래 음악가였으나 마약중독자가 되었고, 이후 전함인 SS Coolridge에서 도둑맞은 군용 모르핀을 남용하여 사망한다. 이에 Cole과 Roy는 현장의 팝콘 컵을 토대로 Fleetwood Morgan이 마약을 팔았다는 걸 확인하고, Morgan이 Jermaine Jones로부터 마약을 사들였다는 것을 밝혀낸다. Jones는 Merlon Ottie와 함께 Lenny Finkelstein을 위해 일하고 있었고, Ottie는 Finkelstein과 Ramez 때문에 숫자도박에서 마약으로 사업을 넓히고 있었다. 한편 Ottie는 Jose Ramez에게 돈을 빌려준 상태였고, Ramez는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가구에 여러가지를 숨겨서 운송하고 있었다. 비슷한 방법으로 Finkelstein 역시 얼음 속에 모르핀을 넣어서 운송하지만, 둘 다 Cole과 Roy에게 사살된다. 이후 Finkelstein이 군용 모르핀을 대량으로 가지고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Reefer Madness


부반장으로부터 설명을 들은 후 정보원인 Freddie Calhoun이 있는 술집으로 가서 정보를 받는다. 이 때 Juan Garcia Cruz라는 인물이 있다는 걸 듣게 된다.


Juan Garcia Cruz's Residence


집에 도착하자마자 총격전이 벌어진다. 이 때 집 뒤편으로 돌아가서 습격할 경우 Forcible Rear Entry라는 도전과제를 얻을 수 있다.


증거물

시체의 왼쪽 주머니에 있는 은화, 지갑 속의 신분증

"Masangkay"라 쓰인 쪽지

Parnell's Soup Co.의 상자, 그리고 신문에 있는 Parnell's Soup Co.의 광고

집 밖의 창고에 가서 밀가루병을 집으면 비밀문이 열린다. 이후 안에 들어가서 캔을 열면 마리화나를 볼 수 있다.

이후 방으로 돌아와서 장부를 찾은 뒤 E.J.라 쓰인 걸 확인한다.


이제 수프공장으로 가야 하는데, 만약 High Flyer 도전과제를 노린다면 곧바로 20th Century Market으로 가면 된다. 단, 이 경우 별 5개를 받지 못하므로 알아서 선택하자.


Parnell's Soup Co. Factory


직원과 대화 후 사장실로 들어간 뒤, 장부에서 Jorge Garcia Cruz를 조사한다.


취조-Howard Parnell

Factory sealed soup cans(공장에서 봉한 수프 캔들) - 의심
Parnell's Soup Company(수프공장에 관하여) - 의심
Knowledge of Cruz Brothers(Cruz 형제에 대해 아는가?) - 의심
Inside Man Jorge Garcia(종업원 Jorge Garcia에 관하여) - 진실


사장을 따라 공장을 견학(?)한 후, 탁자의 장부에서 20th Century Market을 조사한다. 그 후 벽에 서 있는 직원과 대화하고 동전을 조사한다.


취조-Sergio Rojas

Factory sealed soup cans(공장에서 봉한 수프 캔들) - 의심
20th Century Market(시장에 대해 아는가?) - 거짓, "Sergio의 동전"이나 "Juan의 동전(Sergio's/Juan's silver dollar)" 제시


20th Century Market


도망가는 직원을 잡은 후, 은화와 신분증을 조사한다.


취조-Airto Sanchez

Knowledge of 'E.J.'(E.J.는 누구인가?) - 거짓, "은화(Airto's/Sergio's/Juan's silver dollar)" 제시
Parnell's Soup shipments(수프 선적) - 의심
Juan and Jorge Cruz(Cruz 형제에 관하여) - 진실


Parnell's Soup Co. Factory


공장에 도착한 두목을 잡으러 습격하게 되는데, 총격전이 꽤 길기 때문에 경찰차 트렁크에서 무기를 꺼내가는 게 낫다. 총격전을 끝내면 공장을 닫고 조사하게 되며, 경관을 따라 작은 방으로 가자.


증거물

방 근처의 마리화나 선적 상자

시체의 왼손에 있는 은화와 가슴 주머니에 있는 지갑

2층으로 올라가서 시신들을 조사하면 가슴 주머니에 은화를, 다른 한 손에는 돈다발을 쥔 시체를 조사할 수 있다.

이후 도착한 과학수사관 Ray Pinker의 말을 듣고 동전을 재배열하면 MAS ANG KAY MET ALS, 즉 Masangkay Metals라는 주소를 얻을 수 있다.


Masangkay Metals


건물 정면을 본 상태에서 왼쪽으로 가면 담을 뛰어넘을 수 있고, 이대로 길을 따라 뒤편으로 가면 총격전이 시작된다. 모두 쏴 잡으면 사건이 끝난다.


결론


사건은 Freddie Calhoun이란 마약중독자가 도피하기 위해 LAPD의 풍기단속반에 정보를 털어놓으면서 시작된다. Calhoun은 Juan Garcia Cruz라는 이름을 대고, 그의 집으로 찾아간 Cole과 Roy는 Juan과 Jorge Cruz 형제를 사살한다. 거기서 그들은 Cruz 형제가 수프 캔을 통해 마리화나를 밀수하고 있다는 걸 깨닫고, 수프 공장으로 가서 사장을 취조한다. 사장은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면서 당시 군인들에게 수프를 공급하던 장사가 막히게 되자 어쩔 수 없이 남미계 밀입국자들을 고용했다고 털어놓는다. 이 과정에서 Sergio Rojas가 은화를 가진 게 들통나면서 마약조직과 관계되었다는 게 드러나고, 체포되지 않기 위해 은화를 건네준다. 한편 또 다른 일원인 Airto Sanchez는 가족을 먹여살리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협력하고 있었다. 이 과정에서 Sanchez는 두목인 Ernesto Juarez가 공장에 온다는 걸 알려주고, 총격전 끝에 그들을 사살한다. 이제까지 모은 은화를 토대로 Cole은 Masangkay Metals라는 곳을 찾아낸 뒤, 흑막인 Victor Sanders와 대면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조직원들은 Sanders의 존재를 몰랐던데다 알 법했던 Juarez는 죽어버렸고, 결정적으로 Colmyer 부반장이 Sanders와 알고 있다는 게 드러나면서 결국 사건은 흐지부지 끝난다.




이 블로그의 자료를 퍼갈 때에는 반드시 아래 출처를 명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L.H.G.'s Info Research Center

http://blog.daum.net/zzang231427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