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Noire/사건정보

L.A. Noire 방화반(Arson) 사건들 요약(3부)

Lester/이홍기 2013. 9. 18. 02:58

Cases of Arson


원문 : L.A. Noire Wiki

번역 : 이홍기(http://blog.daum.net/zzang2314274)




※ L.A. Noire에서 조사하는 순으로 설명.

※ 공지사항에서도 밝혔지만 게임을 클리어하고 읽는다는 전제하에 쓰는 것.


Cases of Arson


Nicholson Electroplating


Kelso에서 Phelps로 넘어오게 된다. 단, 본 사건은 DLC인지라 이제까지의 이야기와 큰 상관은 없다. 아마 높으신 분들에 의해 발이 묶인 시점에 진행되었다는 설정으로 보인다. 오프닝에서 대폭발이 일어나는데, 문제의 폭발이 일어난 장소로 가되 입구에서 난동을 틈타 물건을 훔치는 강도들을 제압해야 한다.


Crime Scene


대폭발로 인해 난장판이 된 현장. 시체도 줄줄이 나오고 있다. 안쪽으로 들어가 수사를 시작한다. 여담이지만 여기서 교통반 시절의 파트너였던 Ralph Dunn을 만날 수 있다. 하지만 개발상의 오류인지, 아니면 '그 사건' 이후라서 그런지 남 대하듯 말한다.


증거물

비행기 파편

세탁소 명찰

불탄 가방 속에 있는 스파이 카페라, 화려한 금색 공이나 귀걸이, 'Tomoko Okamoto'라는 이름의 신분증, 암호표(조립시 주소 획득)

시체들


이후 차량 쪽으로 돌아가면 사장인 Fred Nicholson과 대화할 수 있다.


취조-Fred Nicholson

Nicholson Plant Explosion(Nicholson 플랜트 폭발사건의 원인) - 의심

Whereabouts of Okamoto(Okamoto의 현재 위치) - 거짓, "Espionage(첩보 행위)"나 "Spy camera(간첩용 카메라)" 제시
Whereabouts of McLellan(McLellan의 현재 위치) - 의심


근처의 전화로 주소에 관한 정보를 획득하여 거기로 가거나, 아니면 세탁소로 갈 수 있다. 여기서는 간첩의 집부터 방문한다.


Apartment of Okamoto


누군가 한바탕 뒤집어 놓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증거물

냉장고 속 시체에서 나온 반지, 손목시계와 신분증

넥타이 핀

침실로 이어지는 핏자국

마이크로필름


이제 세탁소로 간다.


Superior Laundry Services


늘 그렇듯이 장부를 확인하면 Oscar Hangstrom이라는 이름을 찾을 수 있다. 가게 앞에 있는 전화를 이용해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과학수사원 Ray Pinker가 뭔가를 발견했다는 것, Hughes Aircraft's Spruce라는 업체가 관계되었다는 것, Oscar Hangstrom이라는 사람은 없다는 걸 확인한 후, 비행장으로 가자.


Hughes Aircraft


경비원이 막아서지만, Biggs가 비행장의 사장인 Howard Hughes의 경비대장으로 일하는 전직 형사인 Vernon Mapes를 알고 있던 덕택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그를 따라 비행기를 확인한 뒤 취조하자.


취조-Vernon Mapes

Nicholson Plant Explosion(Nicholson 플랜트 폭발사건의 원인) - 의심
Knowledge of Okamoto(Okamoto를 알고 있는가?) - 의심
Knowledge of McLellan(McLellan을 알고 있는가?) - 거짓, "Prop spinner(프로펠러)" 제시


취조 후 비행기의 주변은 물론 속도 뒤진다.


증거물

아마 휘발유

항해 일지

바하마 제도

프로펠러

사진과 알 수 없는 주소


이제 경찰서로 돌아가서 Ray Pinker의 발견에 대해 듣도록 하자.


Wilshire Police Department


약간의 과학실험 후 Okamoto의 카메라에서 나온 마이크로필름을 검사하여 알루미늄 코팅에 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이제 사진에 찍힌 집으로 갈 수 있다.


House in Photograph


증거물

비행기 티켓

Oscar Hangstrom의 이름과 달리 Harold McLellan의 사진이 들어간 여권


하지만 증거물을 파악하자마자 건물에 불이 나고, 펠프스는 스토브 옆의 가스 탱크를 쏴서 길을 만들고 탈출한다.


Hughes Aircraft


Mapes를 쫓아 비행장으로 가면 경비원들이 막아선다. 이들을 피하든 처리하든 상관없고, 비행장 안까지 들어가서 Mapes를 죽이면 사건이 끝난다.


결론


Vernon Mapes는 LAPD의 풍기단속반에서 근무하는 형사였다. 하지만 악명 높은 부패경찰이었기 때문에, Biggs나 McKelty 반장처럼 정직한 경찰들이 증오하게 된다. 어쨌든 은퇴한 후 그는 지인이었던 Howard Hughes의 비행장에서 경비대장을 맡되, Hughes를 위해 불법적인 사업을 벌이거나 헐리우드의 배우들을 이용하여 매춘을 알선하기도 한다.

한편 Nicholson Electroplating Plant에서 일하던 Oscar Hangstrom은 알루미늄을 가공할 수 있는 새로운 공식을 창안하게 된다. 이는 고전적인 방법에 비해 훨씬 편리했기 때문에 Hughes 비행장이나 록히드 같은 항공기 제작 및 수리 업체에서 탐내게 된다. 또한 Tomoko Okamoto라는 일본계 간첩도 직원으로 위장하여 Nicholson Plant에서 일하면서 공식을 훔치려 한다. Hangstrom은 Harold McLellan이라는 가명으로 Mapes의 중개를 받아 Hughes 비행장에 공식을 넘기려 한다. 이에 Mapes는 테스트를 위해 Hangstrom에게 프로펠러를 넘겨준다.

하지만 작업 과정에서 공식에 문제가 생겨 대폭발이 일어나고, 이 과정에서 Hangstrom과 Okamoto가 사망한다. 이 와중에 Mapes는 Okamoto의 동료를 죽인 뒤 Okamoto의 집에 숨겨 그녀에게 죄를 덮어씌우는 동시에 경쟁자를 줄이려 한다. 하지만 Phelps와 Biggs에 의해 사실이 밝혀지고, Mapes는 그 둘이 McLellan의 집으로 들어가자 증거인멸을 위해 불을 지르지만 Phelps와 Biggs는 무사히 탈출한다. 그 직후 Mapes는 비행장으로 숨어들었다가 Phelps에게 죽는다.


기타 등등


1947년에 실제로 벌어진 O'Connor Electroplating의 폭발사고를 패러디했다.


A Different Kind of War


Phelps와 Kelso의 시선을 번갈아가며 진행하게 된다.


먼저 Kelso의 시선으로 시작하는데, '방역업체'라는 단서를 바탕으로 세 군데의 업소를 돌아다니게 된다. Rapid Exterminators에서는 신문을, Westlake의 장부를 통해 방화범이 버려진 가옥인 Rancho Rincon에 산다는 것을 얻게 된다.


다시 Cole Phelps의 차례. 정확히는 어제의 일이며, Harlan Fontaine 박사의 살인사건 현장을 수사하게 된다.


증거물

책상 위의 신문

고속도로 구간 설명서

작은 노란 쪽지와 거기에 적힌 'Sawyer'라는 성

시체의 목에 난 자국과 라이터

흉기로 짐작되는 크리스탈 공

의약품 진열장에 있는 모르핀


결국 이를 통해 싼 값으로 고속도로 부지에 건물을 올린 뒤, 불을 지르거나 모종의 방법을 통해 LA를 장악하려던 걸로 보인다.


이번엔 다시 Kelso의 시점. Rancho Rincon으로 들어간 후, 백마리의 종이학들을 보고 좌절한다.


증거물

화염방사기

M1 톰슨소총

사진

범죄요약도

청사진


여기서 Kelso는 범인이 한때 해병대 전우였던 Ira Hogeboom임을 알게 된다.


이후 다시 Phelps로 돌아오는데, 사건을 깨닫고 하수도로 달리는 Kelso를 SRF 일당의 부하들로부터 지켜달라고 말한다. 결국 Phelps와 Kelso, Biggs 등이 모두 만나게 된다. Kelso는 범인인 Hogeboom을 잡을 계획을 즉석에서 세우며, 나머지 인원들은 각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그리고 여기서 다시 Kelso의 시점으로 변환된다.


하지만 Kelso는 도착하자마자 부패한 형사들과 SRF 잔당들과 결투를 벌이게 되며, 종극엔 Lisa를 잡고 있는 Hogeboom과 만나게 된다. 이후 Phelps가 들이닥치는데, Hogeboom은 Kelso를 기억하지 못했으나 Phelps만큼은 잘 알고 있었다. 이 즈음에서 Phelps의 위선이 부각되기 시작한다.


결국 Hogeboom은 '자비롭게' Kelso에게 머리에 총을 맞고 죽고, Phelps는 Lisa와 Kelso를 지상으로 올려보내주고 자신은 급류에 휘말려 사망한다. 그리고 이제껏 Phelps를 질시했던 높으신 분들과 Earle이 제멋대로 추도사를 하면서 씁쓸한 결말을 남긴다.


결론


자세한 과정은 'L.A. Noire-그 외' 카테고리에 있는 신문기사들을 천천히 읽어보기 바란다.


 

이 블로그의 자료를 퍼갈 때에는 반드시 아래 출처를 명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L.H.G.'s Info Research Center

http://blog.daum.net/zzang231427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