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Noire/사건정보

L.A. Noire 방화반(Arson) 사건들 요약(1부)

Lester/이홍기 2013. 4. 28. 04:11


Cases of Arson


원문 : L.A. Noire Wiki

번역 : 이홍기(http://blog.daum.net/zzang2314274)




※ L.A. Noire에서 조사하는 순으로 설명.

※ 공지사항에서도 밝혔지만 게임을 클리어하고 읽는다는 전제하에 쓰는 것.


Cases of Arson


The Gas Man


이전의 사건으로 인해 방화반으로 강등된 Cole Phelps. 반장의 꾸지람과 비난을 들은 후 방화 현장으로 가면 된다.


Steffens House Fire


불난 집 안에 있는 남자 집주인에게 대화하면 된다.


취조-Don Steffens

Travel Competition(여행권을 둘러싼 경쟁) - 진실
Suburban Redevelopment(교외지구 재개발) - 의심


취조 후 집의 굴뚝 근처의 울타리에 가면 InstaHeat 쪽의 전열기를 확인할 수 있다. 전화로 Suburban Redevelopment Fund(이하 SRF)의 주소를 물어본 후, Steffens가 알려준 여행사에게 가자.


Gulliver's Travel Agency


점원에게 말하면 장부를 넘겨주는데 거기서 화재의 피해자 가족들인 Steffens와 Sawyers를 찾아보자. 그러면 직원을 취조할 수 있다.


취조-John Cunningham

Suburban Redevelopment(교외지구 재개발) - 진실
Promotional Travel Contest(여행권 대회 광고) - 의심


이제 다른 피해자인 Sawyer의 집을 찾아가 보자.


Sawyer House Fire


검시관과 대화한 후 현장을 둘러볼 수 있다.


증거물

피해자 가족의 시신

현장 입구 근처에 있는 Instaheat 조절기 밸브


Joanna Alford라는 이웃이 Sawyer 가족에 대한 정보를 주며, 그 직후 방화광인 Herbert Chapman을 쫓아가서 잡아야 한다. 그냥 힘이 다할 때까지 쫓아간 뒤 패주고 생포할 수도 있다. 이제 재개발 현장으로 가자.


Elysian Fields Development Site


작은 건물 안에서 Leland Monroe란 사람이 남긴 쪽지를 확인할 수 있지만, 크게 중요하진 않다. 이후 소방서로 가면 된다.


Fire Station No. 32


화재 조사관인 Albert Lynch가 방화의 수법을 설명해 줄 것이다. 감으로 해 보고 이제 용의자들을 찾아 나서자.


InstaHeat Factory


먼저 매니저인 Ivan Rasic을 취조하자.


취조-Ivan Rasic

InstaHeat Model 70(InstaHeat 전열기 모델 70) - 의심
Heater Service History(전열기 수리 기록) - 거짓, "Ryan의 수리내역(Heater Serviced by Ryan)"이나 "Varley의 수리내역(Heater Serviced by Varley)" 제시


전화로 문제의 가스검침원들인 Walter Clemens, Matthew Ryan, Reginald Varley에 대해 물어본 후, 그들의 전과기록도 물어본다. 그 후 Rasic과 다시 대화하여 주소를 알아낸다. 또한 그들의 사물함을 확인하면 증거물들을 찾을 수 있다.


증거물

무정부주의 전단지

전단지의 여분

상자 안의 모기향


가장 먼저 Walter Clemens부터 찾아가자.


Suspects' Worksites


먼저 Walter Clemens를 취조하면 된다.


취조-Walter Clemens

Knowledge of Varley(Varley과의 면식관계) - 의심
Employment with InstaHeat(InstaHeat에 고용된 상황) - 의심
Knowledge of Ryan(Ryan과의 면식관계) - 거짓, "Clemens의 무정부주의 전단지(Clemens' Anarchists Pamphlet)" 제시


이후의 녀석들은 각각 추격해서 잡아야 한다. Varley는 뛰어서 도망가다 차로(이 때 경고사격으로 잡으면 도"Not So Hasty(뭘 그리 서두르나)"를 얻을 수 있다), Ryan은 진작부터 차로 도망간다. 둘 다 잡으면 경찰서에서 취조할 수 있다.


Wilshire Police Station


먼저 1호실의 Matthew Ryan부터 취조하자.


취조-Matthew Ryan

Anarchist Literature(무정부주의 관련 글들) - 거짓, "Ryan의 무정부주의 전단지(Ryan's Anarchist Pamphlets)" 제시
InstaHeat Model 70(InstaHeat 전열기 모델 70) - 거짓, "Ivan Rasic의 진술(Ivan Rasic's Statement)" 제시
Suburban Redevelopment(교외지구 재개발) - 의심
Attempted murder charge(살인미수 혐의) - 의심, 혹은 거짓 선택 후 "Ryan의 전과기록(Ryan's Criminal Record)" 제시


지금 당장 Ryan을 기소해서 별 5개를 얻어도 되고, 2호실의 Reginald Varley를 찾아가서 이야기를 마저 들어봐도 좋다.


취조-Reginald Varley

Work at Sawyer residence(Sawyer 일가 자택에서의 근무) - 거짓, "Varley의 전열기 수리기록(Heater Serviced by Varley)" 제시
Suburban Redevelopment(교외지구 재개발) - 거짓, "Walter Clemens의 증언(Walter Clemen's Statement)" 혹은 "Matthew Ryan의 증언(Matthew Ryan's Statement)" 제시
InstaHeat Model 70(InstaHeat 전열기 모델 70) - 거짓, "모기향(Mosquito coils)" 제시


Varley를 기소할 수도 있지만 별을 3개만 얻게 되니 Ryan을 기소하는 게 좋다.


결론


Steffens 가족과 Sawyer 가족은 가난하게 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SRF로부터 집을 팔지 않겠느냐는 제의를 받게 되고, 이들 중 Steffens 가족은 SRF의 제의에 따라 여행권 대회에 나섰다가 우승하게 되어 카탈리나 섬으로 여행을 가게 된다. 그러나 사실 그 여행권 대회는 John Cunningham이 SRF의 명령에 따라 조작한 것이었고, Steffens 가족은 여행에서 돌아왔다가 집이 불탄 것을 보게 되며, Sawyer 가족은 모두 집과 함께 불타 죽게 된다.

이 과정에서 두 가족의 집에 온수기를 설치했고, 동시에 전과기록이 있는 가스검침원 중 Walter Clemens, Reginald Varley, Matthew Ryan 세 명이 의심을 받게 된다. 먼저 Clemens를 추궁하지만 그는 순순히 자신의 방화 전과(아내가 불륜을 저지르고도 위자료로 집을 뺏어가자 그 집을 불태웠다)를 털어놓고, 다른 두 용의자에 대해서도 털어놓는다. Phelps와 Biggs는 그가 범인이 아니라는 걸 깨닫고 놓아준 뒤 다른 둘을 쫓는다.

이 둘은 더욱 심각했는데, Matthew Ryan은 예전 회사에서 일할 때 자기 집에 온수기를 설치했다가 온수기 결함으로 인해 화재로 일가족이 사망했다. 그러나 예전 회사가 책임을 회피하여 자신이 살인죄를 뒤집어썼고(후일 무죄 판결을 받았지만 법정 폭행죄로 구속되었다), 이 때문에 현재 직장을 포함한 모든 온수기 회사들을 상대로 그들을 비난하는 무정부주의 전단을 만들어 사내에 뿌렸지만 공산주의자로 몰려서 따돌림을 당했다. Reginald Varley는 디트로이트에서 살인혐의를 받자 LA로 도망왔고, Ivan Rasic은 일손이 부족한 탓에 그의 혐의를 알고도 고용한다. 가스검침원으로 일하던 중 Varley는 SRF의 뇌물을 받고 재개발 구역에서 나가지 않는 가족들의 집에 특혜로서 온수기를 설치하는 일을 맡았다. Varley의 사물함에서 방화 트릭과 연관된 모기향이 발견되어 범인으로 몰리지만 사실 그건 Ryan이 전단 때문에 사물함 공간이 없어서 넘겨준 것이었다. 결국 방화 전과(?)가 있었던 Ryan이 구속되고, Varley는 살인죄 때문에 디트로이트로 송환되어서 구속된다.


A Walk in Elysian Fields


Morelli House Fire Crime Scene


화재현장 안으로 들어가면 검시관과 자동으로 대화한 후 증거물을 확인할 수 있다.


증거물

Morelli 일가족의 소사체

소사체 앞에 있는 가족사진


증거를 다 찾으면 잠깐의 대화가 이어지며, 이 때 소사체가 무너지자 염증을 느낀 Biggs가 뛰쳐나간다. 이후 집 밖으로 나가면 Biggs의 과거사를 들을 수 있다. 대화 후 일대를 둘러보면 된다.


증거물

집 옆에 있는 온수기, 그 바로 옆의 폭발 위치

앞마당에 있는 신문

옆집 마당의 나무 아래에 있는 담배꽁초와 부츠 발자국


이제 옆집 주인을 취조해 보자.


취조-Dudley Forman

Morelli fire witness report(Morelli 일가 화재 목격담) - 의심
Suspicious activity(의심스러운 행동) - 의심
Planned demolitions(폭파 계획) - 의심
Promotional travel contest(여행권 대회 광고) - 의심


취조를 마치면 Biggs가 종이학을 들고 오는데, 이를 자세히 살펴보면 광고지로 접었다는 걸 알 수 있다. 또한 이웃집 주인이 가져온 광고지도 똑같은 것인데 아래의 여행권 쿠폰만 없다. 이제 전화기로 가서 Elysian Fields의 주소를 묻자.


Rancho Escondido


공사장에 도착하면 바로 주먹다짐을 하게 되며, 이후 건설현장을 조사할 수 있다. 여기서 벽돌들 중 하나를 조사하면 그게 부실공사임을 알 수 있다. 이제 건설회사로 가면 된다.


Elysian Fields Development


비협조적인 비서를 따라가서 사장을 취조하자.


취조-Leland Monroe

Elysian linked to arsons(건설회사와 방화사건의 관계) - 의심
Promotional travel contest(여행권 대회 광고) - 거짓, "Elysian Fields 광고지(Elysian Fields flyers)" 제시
Local land acquisitions(지역 토지 구매) - 의심
Rancho Escondido fire(Rancho Escondido 화재사건) - 거짓, "부실한 시멘트(Poor cement quality)" 제시 - 단, Rancho Escondido를 먼저 들러야만 한다. 거짓이라 대답한 후 증거를 제시하면 도전과제 "Huckster(광고업자)"를 얻는다.


사장에게 전단지 배포원의 명단을 받은 후, 비서의 책상에서 Herbert Chapman의 이름을 찾는다. 이후 전화로 Chapman의 주소를 묻는다. 이후 Phelps가 Blue Room Club을 방문했다가 Roy Earle로부터 Elysian Fields에 집적거리지 말라는 경고를 받고, Phelps는 Elsa의 집에서 나오다가 Biggs로부터 그가 연금 문제로 McKelty 반장에게 경고를 들었단 이야기를 듣는다.


Herbert Chapman's Apartment


외압에 굴하지 않고 차를 타면 무전으로 Chapman의 주소를 알아낼 수 있다.


증거물

트렁크 안의 모기향과 총알, 광고지


이후 차량 추격전이 벌어지며, 차를 세우면 Chapman을 쏴 죽이면 된다. 한편 Phelps는 사건에 더 이상 개입할 수 없게 되며, Elsa를 통해 자신의 친구였던 Jack Kelso에게 도와달라고 연락한다.


결론


Mike Morelli를 비롯한 Morelli 가족 역시 SRF로부터 집을 팔라는 제의를 받았다. 그러나 그의 이웃인 Dudley Forman은 집을 팔아버린 반면, Morelli는 자신이 지은 집에 자부심을 갖고 있었기에 제의를 받아들이지 않는다. 이에 Forman은 Morelli의 고집 때문에 자신이 피해를 보지 않을까 우려하여 그를 혐오하게 된다.

한편 Morelli가 제의를 받지 않자 SRF는 이전 사건의 여행사를 통해 여행권 대회를 조작하여 그들을 멀리 보내버린 후 사람을 시켜 집을 불태운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 일가족은 여행을 가지 않은 채 아직 집에 있었고, 결국 그들은 가스 때문에 질식해 사망한다. 이에 죄책감을 느낀 "방화범"은 그 일가족의 소사체를 거실에 모아놓고 도망간다.

한편 이전 사건 외에도 여러가지 방화사건으로 인해 LA 소방청과 방화반에게 미움을 사던 Herbert Chapman은 Elysian Fields에서 광고지를 뿌리는 역할을 맡고 있었다. 한편 Phelps와 Biggs는 화재사고가 일어난 집들이 광고지를 받았다는 사실을 토대로 Leland Monroe를 추궁하지만, 그는 혐의를 부정하고는 광고지를 뿌리는 사람들 중에 범인이 있을지도 모른다고 말한다. 이에 Phelps는 그 전단지 배포자들 중 Chapman의 이름을 찾아내고, 과연 그의 집에서 모기향과 광고지 등을 찾아낸다. 결국 Chapman은 형사들로부터 도망가다가 사살되고, McKelty 반장이 압력을 넣어서 사건은 신속히 종결된다.

한편 Phelps와 내연 관계에 있던 Elsa Lichtmann가 친구 Lou Buchwalter의 죽음으로 보험금을 받게 되자, Phelps는 이를 거부하고 보험조사원이자 자신의 친구인 Jack Kelso에게 이를 조사하라 전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 블로그의 자료를 퍼갈 때에는 반드시 아래 출처를 명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L.H.G.'s Info Research Center

http://blog.daum.net/zzang231427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