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Noire/사건정보

L.A. Noire 방화반(Arson) 사건들 요약(2부)

Lester/이홍기 2013. 6. 29. 18:53

Cases of Arson


원문 : L.A. Noire Wiki

번역 : 이홍기(http://blog.daum.net/zzang2314274)




※ L.A. Noire에서 조사하는 순으로 설명.

※ 공지사항에서도 밝혔지만 게임을 클리어하고 읽는다는 전제하에 쓰는 것.


Cases of Arson


House of Sticks


본 사건에서는 위에서의 압력으로 인해 발이 묶인 Phelps 대신 Kelso의 시점에서 진행하게 된다.


California Fire and Life


Elsa Lichtmann이 Phelps의 충고를 받고 Kelso를 찾아가서 자신의 친구였던 Lou Buchwalter의 죽음에 관해 수사해 달라고 한다. 이에 Kelso는 서류부터 확인한다.


증거물

분홍색 서류 뒤에 있는 사건 내역


이후 Elsa에게 정확한 내막을 듣는다.


취조-Elsa Lichtmann

Disputed Claim Payout(보험금 지급 거부) - 의심
Connection to Buchwalter(Buchwalter와의 관계) - 의심
Motive for Dispute(거부하는 이유) - 진실


이후 부사장의 사무실로 가서 얘기를 한 뒤, Elysian Fields 공사현장으로 간다.


Elysian Fields


입구 바로 왼쪽에 있는 간이 사무소로 들어가서 서류들을 확인한다.


증거물

Demolition Order-폭파 요청

Company Memo-회사 메모

Cement Delivery Receipt-시멘트 배달 영수증


사무소에서 나오면 공사장 인부가 싸움을 걸며, 그를 때려눕히면 Buchwalter가 죽었던 현장의 주소를 얻게 된다. 그 현장으로 가면 집이 무너진 걸 볼 수 있는데, 잔해 뒤편에 빨간 깃발이 있는 곳 근처에서 목재 파편들을 조합할 수 있다. 조합하면 "Keystone Films"란 단서를 얻게 된다. 그 직후, 아까 때려눕혔던 인부가 불도저를 타고 달려든다. 불도저 운전사를 총으로 조준하거나 쏘면서 속력을 늦춘 뒤, 길 끝까지 쭉 달려가면 된다. 아니면 그냥 달리기만 해도 가능하다. 이후 길가의 전화를 통해 Keystone Films의 주소를 알아내 그 곳으로 향하면 된다.


Keystone Films


입구의 경비원에게 말을 걸면 영화사에 대해 간단하게 얻을 수 있다. 입구에 들어가기 전에, 오른쪽에 있는 철조망을 뛰어넘은 뒤 나무더미들을 조사한다.


증거물

열악하다고 평가된 목재

목재 배달 영수증


이제 입구 쪽으로 돌아가서 안으로 들어가면 '영사실(Screening Room)'이란 간판을 찾을 수 있다. 안에 들어가서 영사기의 레버를 조작하면 영상을 정상적인 속도와 배율로 볼 수 있다. 영상을 다 본 후, 근처의 책상을 조사하면 필름통을 볼 수 있다.


증거물

필름

필름통


이제 경비실의 전화기를 이용하여 부사장으로부터 얘기를 들은 뒤, Elsa와 클럽에서 만나자는 약속을 한다. 이벤트를 본 후, 이제 또 다른 공사장으로 간다.


Elysian Fields Site Two


현장에 도착하면 불이 반짝이는 집이 있다. 그 집에 들어가서 2층으로 올라가면 3명의 깡패들과 싸우게 된다. 그들을 이겨도 어짜피 뒤통수를 당하기 때문에, 취향대로 하자. 전투 후 Kelso는 그들에게 잡혔다가 트렁크를 열고 탈출하며, 아무 차타 뺏어타고 추격자들을 따돌린 뒤, Elsa의 집으로 가면 된다.


결론


Lou Buchwalter는 Elysian Fields의 공사장에서 일하는 목수이자 Elsa Lichtmann의 친구였다. 그러나 Elysian Fields가 열악한 재료로 날림공사를 한 탓에 Buchwalter는 사고를 당해 죽게 된다. 이에 보험회사인 California Fire and Life는 보험금을 2만 달러까지 높여서 사고의 원인을 숨기려 했다. 그러나 이에 의심을 품은 Phelps는 Elsa에게 Kelso를 찾아가 조사해 보라고 하고, 이에 Kelso 역시 그 사건을 맡게 된다.

이에 California Fire and Life의 부사장인 Curtis Benson은 Kelso에게 압력을 넣어 어떻게든 Elsa가 보험금을 받게 하라고 강요하지만, Kelso는 자신 뜻대로 사고 현장들을 둘러보면서 SRF의 비리에 관해 알게 된다. 그 과정에서 Kelso는 Monroe가 고용한 깡패들에게 납치되지만, 결국 탈출하여 Elsa에게 간다.


A Polite Invitation


역시 Kelso의 입장에서 진행된다. 전 사건의 여파로 병원에 누워 있다가 Elsa와 Leonard Petersen의 방문을 받게 되며, 그 자리에서 검사 보조원이 된다. 병원에서 나온 뒤, 곧바로 사건의 배후들 중 하나인 Curtis Benson의 집으로 간다. 우편함을 조사하면 그의 집이 2호라는 걸 알 수 있다. 곧바로 Benson을 때려눕힌 뒤, 방 안을 조사한다.


증거물

SRF의 주권

보험 계약서


얻은 증거로 곧바로 Benson을 추궁하자.


취조-Curtis Benson

Motive for fraud(사기의 동기) - 거짓, "Share Certificate(주권)" 제시
Suburban Redevelopment(교외권 재개발) - 거짓, "Insurance Agreement(보험 계약서)" 제시
Buchwalter case settlement(Buchwalter 사망사건 조작) - 의심


증거를 얻은 후, 보험회사의 본사로 간다.


California Fire and Life Building


Kelso의 사무실(엘리베이터를 타고 오른쪽으로 간다)로 들어가서 서류를 연 뒤, 중요한 부분들을 조사한다.


증거물

파란색 설계도면 오른쪽 위 구석에 있는 위치

분홍색 종이의 날짜와 토지의 가치


이를 조사하면 Phelps와 만나 이야기하게 되며, 그 후 기록원으로 가면 된다.


Hall of Records


직원에게 기록부 보관소의 위치를 묻고, 계단을 올라가면 직원과 얘기를 나눌 수 있다. S항목으로 가면 바로 기록부를 볼 수 있다. 책장을 넘기면서 Suburban Redevelopment Fund의 기록을 찾은 뒤, Courtney Sheldon의 이름을 확인한다. 그리고 직원을 따라 구획도로 가서 서류에 있던 위치를 찾는다. 위도는 034'04'29, 경도는 118'17'58로 찾으면 토지번호가 1876988라고 나온다. 이후 직원을 따라가서 계산기에 1876988을 입력한 후 나누기 90000을 하면 20이 나온다. 이후엔 직원이 다 알려준다. 이제 U항목으로 가서 1876988을 찾아 Randall Jones라는 이름을 확인하면 된다. 이후 Monroe와의 총격전을 벌이인 뒤, Kelso가 의대에 가서 Courtney Sheldon과 대화하는 이벤트가 나온다.


집으로 돌아온 뒤, 전화를 받으면 Leland Monroe가 자기 집으로 오라는 얘기를 한다. 당연히 함정이며, Kelso는 Monroe와 얘기를 한 후 다시 전화를 걸어 자신의 옛 해병대원들을 불러모을 계획을 짠다.


Leland Monroe's Mansion


아군 3명("Manifest Destiny" 사건에서 만났던 녀석들이다)과 함께 Monroe의 저택을 급습하게 된다. 숫자가 꽤 많지만 이 게임 특성상 시간제한은 없으므로 차분히 하나씩 잡아나가며 그들의 무기를 주워 싸우면 된다. 단, 저택 안으로 들어가게 되는 시점부터는 시야가 가려지거나 아군이 방해를 할 수도 있으므로 문만 열어놓고 멀리 떨어져서 싸우는 편이 낫다. 이후 2층까지 계속 올라가면서 적을 잡으면 자동으로 이벤트가 벌어진다. Monroe는 피를 흘리게 놔두고, 방을 돌아다니며 증거를 얻는다.


증거물

금고 속에 있는 물건들(뇌물 수수를 기록한 수첩, 보험회사의 주권, Harlan Fontaine에 관한 조사내역)

책상 위에 있는 화재사건 집 내역(이 중 Sawyer나 Steffens 선택)

창문가에 있는 SRF의 회담 사진과 신문


이후 자동으로 Kelso가 전화를 통해 Fontaine 박사가 죽었다는 것 등을 알게 되며 사건이 끝난다.


결론


Monroe의 깡패들에게 납치되었다가 풀려난 이후, Kelso는 병원신세를 지던 중 Leonard Petersen으로부터 도시의 행정부를 무너뜨리자는 제안을 받게 된다. 이에 Kelso는 부동산업자 Monroe도 잡아넣자 하고, 이에 따라 Benson의 집으로 쳐들어가서 SRF의 전모에 대해 듣게 된다. 그 후 화재사건이 난 집들을 조사한 결과 그들이 Monroe의 싸구려 집, 원인 모를 화재, Benson이 속한 회사의 보험금 등으로 철저하게 이득을 추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며 이제껏 속고 있었던 Courtney Sheldon에게도 알린다.

한편 Monroe가 자신의 집으로 Kelso를 끌어들여 함정을 파지만, 오히려 Kelso와 해병대원들에게 부하들이 몰살당하고 자신은 다리에 총을 맞은 후 자신의 역할이 들통나고 만다.

이후 DLC를 구입했다면 "Nicholson Electroplating"을 거쳐서 스토리상 "A Different Kind of War" 사건으로 이어지게 된다.



 

이 블로그의 자료를 퍼갈 때에는 반드시 아래 출처를 명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L.H.G.'s Info Research Center

http://blog.daum.net/zzang2314274

All Rights Reserved.